◇ 아시아 턱관절 학회 연수회 ◇

[현장]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 김미경 위원장
Hit NEWs

덴탈프레스 새소식

학술학회제9회 틀니의날 기념식 7월1일

덴탈프레스
2024-07-01

대한치과보철학회 (회장 곽재영)는 2024 년 7월 1일 한국프레스센터 20 층 프레스 클럽에서 제 9 회 틀니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씹는 즐거움이 최고의 보약입니다' 를 슬로건으로 하는 7 월 1 일, 틀니의 날이 올해로 9 번째를 맞이하였다. 

보철학회 관계자에 따르면, 틀니의 날에 사용된 '틀니'라는 단어는 가철성 보철물인 틀니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치과보철물을 포괄적으로 표현하는 의미라고 한다. 


이번 기념식에는 권긍록:대한치의학회 회장, 이수구 스마일재단 이사장, 김경선 스마일재단 명예이사장, 전은정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구강정책과장, 헤일리온 신동우 대표이사, 보철학회 임원 등 치과계는 물론 각계각층에서 참석하였다. 


틀니 급여화 과정에 공이 큰 설유석 대한치과의사협회 보험이사와 최유진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주임에게는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스마일재단의 지원사업 대상자의 치료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보철학회 회원 엄인석 엄인석치과의원 원장, 한국재 삼성탑치과의원 원장 등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번 틀니의 날을 맞아 보철학회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대국민 홍보 활동을 이어갔다. 


지난 6월 4 일(화) 서울대 이유승 교수가 '틀니와 임플란트, 나에게 맞는 치료방법은?'이라는 주제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공개강좌를 하였고 강좌 후 경희대 노관태 교수와 서울대 이유승 교수가 참가하신분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6 월 20 일(목)에는 성동구민대학에서 홍성진 교수가 '틀니와 임플란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강의와 오신분들에게 무료 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는 틀니의 날을 앞두고 의료취약노인을 위한 의료봉사를 5 월 18 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였다. 


2024 년 하반기부터는 1 년간 전국적으로 이동형 치과 버스를 운영하여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틀니의 날을 맞아 의치 유지관리 포스터를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공지하였고 정회원들에게는 틀니의 날을 알리는 포스터를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특히 이번 틀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복지관과 요양원 42 개의 기관에 의치 세정제와 부착재 등을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이어 나갔다. 


보철학회 곽재영 회장은 기념식에서 "틀니 급여화가 치과계의 중요한 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틀니의 적절한 사용이 노인 건강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또한 적절한 틀니의 사용은 인지 장애를 비롯한 전신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철학회의 전문가들은 이와 관련된 상관관계를 연구하고 있다. 그 결과 구강보건과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 라고 피력했다. 


이번 틀니의 날 캠페인의 총괄 책임을 맡은 김성균 보철학회 차기회장은 여러 해 동안 변함없이 성원해준 회원 및 치과의사들, 캠페인을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열심을 다한 학회 임원들과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함과 동시에,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학회의 노력이 한시적이 아니라 지속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또 이를 알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계속 연구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보철학회는 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지금 적절한 보철치료를 통해 씹는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노년기 전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초석이 되므로 내년 틀니의 날 10주년을 맞이하여 더 많은 컨텐츠와 사회 봉사활동, 대국민 홍보 등을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고,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구강 건강 유지에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며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제호 : 덴탈프레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710호

/ 전화번호 : 010-3665-7582/ 발행일 : 2024.03.03 / 발행인: 박종운

/ 편집인 : 양정강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운 

/ 등록번호 서울,아55321  / 등록일 2024년 2월28일 


신문사소개 

COPYRIGHT 2024 덴탈프레스 

/ 제호 : 덴탈프레스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710호(염창동, 우림블루나인비지니스센터) 

/ 전화번호 : 010-3665-7582/ 발행인: 박종운 / 편집인 : 양정강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운
 / 등록번호 서울,아55321  / 등록일 2024년 2월28일


COPYRIGHT 2024 덴탈프레스